HOME > 커뮤니티 > 안보사랑 갤러리
 
작성일 : 18-05-29 16:53
[안보콜] 의왕고 파랑새봉사단 20일 ‘독립운동의 꺼지지 않는 불꽃’ 안중근 의사 기념관 견학 2018.4.20 - 2
 글쓴이 : 블루유니온
조회 : 29  
   http://www.bluetoday.net//news/articleView.html?idxno=18119 [10]

경기 의왕고등학교 파랑새봉사단은 20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안중근 의사 기념관을 견학했다.

이날 체험학습은 비영리 시민 안보단체 블루유니온(대표 권유미) ‘찾아가는 나라사랑 서비스 안보콜’의 일환으로 자랑스런 대한민국 바로알기 네트워크 지원으로 진행됐다.

의왕고 학생 29명은 안중근 의사의 업적과 그의 희생정신을 엿볼 수 있는 전시실을 관람하면서, 안중근 의사에 대한 묵념, 체험전시실 견학 등을 통해 안중근 의사의 숭고한 애국심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제1전시실에서는 안중근 의사의 사진과 부조, 전언 등이 전시되어 있다. 이곳에서 학생들은 안중근 의사의 출생과 자라온 과정을 배우고 항일독립운동가의 명문가문이라는 사실과 그 당시 시대적 배경에 대해 확인할 수 있었다.

이어 제2전시실에서는 1907년 국외 망명을 떠난 안중근 의사가 해외활동과 의병투쟁에 매진하는 과정을 상세히 알 수 있었다. 특히 1909년 초 11명의 동지들과 ‘국가를 위하여 몸을 바치고 일심단체하여 국권을 회복’하고자 단지동맹을 맺었다는 것에 큰 감명을 받았다.

제3전시실에는 ‘안중근 의사의 법정투쟁’을 재현한 전시물이 진열되어 있었다. 학생들은 당시 안 의사의 재판과정을 실감 나게 재현한 전시물에도 큰 관심을 가졌다. 일본 법정에서도 당당했던 안 의사와 당당함을 잃지 말 것을 조언한 어머니의 헌신을 살펴보며 깊은 감동을 느꼈다.

이후 체험 전시실에서 ‘안중근 의사에게 감사 편지쓰기’, ‘유묵 스탬프 찍기’ 등의 프로그램을 체험했다.